본문 바로가기
BDD

[230920 - 22][BDD] 오너굿두의 70퍼센트의 메모

by ownergooddo 2023. 9. 23.

Brain Dump Diary

복잡한 생각이나 정보를 정리하기 위해 머릿속의 모든 것을 적어 내리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Diary'와 결합하여, 일기 형태로 머릿속의 생각과 정보를 기록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22 [원티드] 내가 지원한 곳에 대한 상태 열람이 가능

#21 [아이디어] GS25&넷플릭스 콜라보. 왕대형 팝콘. 

편의점 업계는 다양한 부가 효과를 노리고 PB 또는 이색 브랜드와 협업한 특화상품을 늘리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가격 측면의 이점은 물론 소비자 주목도를 높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GS25도 이날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와 협업해 핫도그, 맥주, 팝콘 등 먹거리 4종을 출시하면서 특화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GS25 측은 “넷플릭스 회원을 단골 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출처 - 하와이 ‘PB한류’ 일으킨 세븐일레븐…GS25는 ‘넷플릭스 팝콘’으로 상품 차별화

#20 [아이디어] 세븐일레븐, 영화관 팝콘이라는 이름으로 상품 판매
(실제로 고객들은 미디어를 신청하면서 많이 먹을까? 판매량은 어떨까? 구매하는 시간대는 저녁일까? )

#19 [학점은행제] https://youtu.be/b31QbXXmm2g?si=hm5B0flrlwlsPeLl

#18 [학점은행제] https://youtu.be/7wn3DpvSuI8?si=MrPx6EIbsWnoVpnL

#17 [앱] 영어보카 앱. IT지식을 쌓아가면서 다시 영어 공부시작. 앞으로는 진짜 사용할 일이 있을 것 같아져서

#16 [나에 대해] 한 번 배워두면 평생 쓸 수 있는 것에 관심이 많다. 

#15 [Zendesk] B2B 시나리오 데모

#14 [Jira] 초보자 튜토리얼

https://youtu.be/Vwa7BQ6WFYw?si=ylYNbshZQDgouxtD

#13 [컨플루언스] 초보자 튜토리얼

https://youtu.be/VSRTrHtO43A?si=zFMKGdmfYiIh9JzW

 

#12 [구독]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1,900 구독(월 / 100gb) 

클라우드 서비스, 카카오톡 데이터 저장, 대화 백업, 연락처, 웹사이트 패스워드 저장 등의 기능이 있음.

카카오톡 자체를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니까 좀더 활용도를 높이거나, 강력하게 활용할 만한 기술이 있을지 궁금해서 사용해 봄.

 

#11 [앱] 하루조각: 챗AI 기반 일상 자동기록, 일정/소비/장소

나의 하루를 챗AI가 자동기록하고 한 곳에서 관리. 

개인 자산과 연동 가능, 유튜브와 구글도 연동 가능, 캘린더 연동가능. 등 다양한 기능을 많이 만들어놨다.

이런 서비스가 언제 나올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나온 것을 보고 바로 다운. 

 

#10 [아이디어] 

이런 귀여운 아이디어는 누가 어쩌다 처음 만들었을까 ㅎㅎ 

 

#9 [고객경험] 홍대 맥주왕명주. 일행이 오늘 생일이라고 한 것을 지나가면서 들은 직원 분이 서비스 바카디 줌. (알콜 도수 미침)

고객경험

 

#8 [인물] 세계적인 CX 전문가는 누가 있을까? -> 나의 롤모델 찾기

 

#7 [월급쟁이부자들] 구독자 100만이 넘는 월부TV

기초체력이 탄탄하다. 월부TV는 9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경제채널 2위, 부동산채널 1위의 성적이다. 네이버카페인 월부카페는 52만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 역시 네이버카페 전체 2위의 존재감을 자랑한다. 직장인 자기계발 분야 재테크 공부 1위 플랫폼이며, 3040 세대와 20대 청년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성인교육의 트렌드가 어학에서 재테크로 급격히 이동하는 가운데 그 트렌드를 빠르게 포착, 고무적인 성과를 내는 중이다.

경제 콘텐츠 회사+에듀테크&플랫폼 기업+금융 투자 회사

 

#6 [토스] 법인 설립하고 1,000만 가입자까지 약 5년, 간편 송금 서비스도 2년이 거렸구나. 

 

#5 [1차 목표] 이력서 많이 지원하기, 그 과정에서 빠르게 기업과 서비스를 분석하고 핵심 핏을 찾아 서술하는 역량 만들기

관련 Tool : Mac에서 제공하는 Freeform(작은 피그마, 강력하다.), Google docs, Notion, Obsidian

 

#4 [생각]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어떤 서비스에 감동을 받고, 이용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조금 추상적이지만 해당 서비스의 페르소나는 누구일지, 그들은 어떤 삶을 경험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될지도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3 [이력서] 다음 지원 회사 토스 Customer Heros

토스는 다양한 계열사별 전담팀을 구성, 전문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토스씨엑스를 자회사로 설립하였다 .

또한 토스의 자회사 중 페이먼츠와 플레이스가 있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주 고객으로 하는 가맹점 단말 사업이다. 

내가 레스토랑 및 대면 응대 서비스를 제공해본 경험, POS 및 카드단말기를 직접 사용 및 관리 했던 경험,

외식업계 소상공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준비했던 경험이 토스의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2 [첫이력서완성] 오픈업,, CX인턴 

웬만하면 정규직인 곳으로 지원하고 싶지만 서비스 자체가 내가 너무 경험해보고 싶다.

 

#1 [이력서] 이력서 쓰기 너무 힘들다. 너무 오랫동안 이런 경험을 할 일이 없었던 것.